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모바일 운전면허증 빠른 발급 PASS

by 은챠아 2021. 5. 28.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PASS

안녕하세요.오늘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요즘은 카드도 삼성페이나 핸드폰으로 결제 하는 경우가 많아 지갑을 잘 안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카드 한 장 신분증 이렇게 들고다니거나 할때 신분증 꺼내기가 귀찮을 때가 많죠? 갑자기 신분증이 필요할 때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해요.

모바일운전면허증은 20년6월24일부터 시작했어요. 실물 운전면허증 없이도 운전자격이나 성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휴대폰 1대에 하나의 통신사만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인증용 QR코드만 노출해서 생년월일 주소등 개인정보 노출을 최소화했어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휴대폰에서 PASS앱을 깔아주세요. 저는 핸드폰 인증 할 때 쓰고 있어서 쓰고있었어요. *통신사 별로 있습니다.

패스 깔고 메인화면에 보시면 모바일운전면허라고 있어요. 클릭해주세요. 

이용동의 누르시고 , 운전면허증 촬영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식별번호를 인식을 잘 못해서 웬만하면 다시 입력해야하더라구여..  입력 하면 바로 등록이 됩니다. 

등록하시고 운전면허증 보여줄 때마다 비밀번호 입력 하시면 바로 뜹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도로교통공단, 전국 CU,GS편의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갱신이나 재발급, 영문 운전면허증 발급등 운전면허관련 업무도 가능합니다. 시작한지가 얼마 안 돼서 아직은 얼마 없지만 점차 온오프라인으로 점차 늘어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모바일 운전면허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미리 발급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